마인크래프트에서 다양한 몹의 특성과 활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적대적 몹
좀비 (Zombie)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5 (2.25 hearts), 근접 공격
- 드랍 아이템: 썩은 고기, 철 괭이, 당근, 감자 (희귀)
- 활용도: 간단한 농작물 재배 및 철 수급 가능성
스켈레톤 (Skeleto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활 공격,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 (2 hearts)
- 드랍 아이템: 뼈, 화살, 활 (희귀), 방어구 (착용 중일 때)
- 활용도: 뼈가루와 화살 수급
크리퍼 (Creep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폭발 공격, 폭발 피해: Easy: 22.5 (11.25 hearts), Normal: 43 (21.5 hearts), Hard: 64.5 (32.25 hearts)
- 드랍 아이템: 화약, 음악 디스크 (스켈레톤이 죽일 경우)
- 활용도: 화약을 통한 TNT 제작 및 로켓 제작
스파이더 (Spid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16 (8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2 (1 heart), Normal: 2 (1 heart), Hard: 3 (1.5 hearts), 벽과 천장 오르기 가능
- 드랍 아이템: 실, 거미 눈 (희귀)
- 활용도: 실을 통한 활 및 낚싯대 제작, 거미 눈을 통한 포션 제조
좀비 피글린 (Zombified Pigli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5 (2.5 hearts), Normal: 9 (4.5 hearts), Hard: 13.5 (6.75 hearts)
- 드랍 아이템: 썩은 고기, 금괴 (희귀), 금검 (희귀)
- 활용도: 금 수급 및 경험치 획득
블레이즈 (Blaze)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원거리 불덩이 공격, Easy: 4 (2 hearts), Normal: 6 (3 hearts), Hard: 9 (4.5 hearts)
- 드랍 아이템: 블레이즈 막대
- 활용도: 블레이즈 가루를 통한 포션 제조 및 연금술
엔더맨 (Enderman)
- 구분: 적대적 (도발 시), 중립적 (기본)
- 몹의 체력: 40 (2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4.5 (2.25 hearts), Normal: 7 (3.5 hearts), Hard: 10.5 (5.25 hearts), 텔레포트
- 드랍 아이템: 엔더 진주
- 활용도: 엔더 진주를 통한 엔더 포탈 활성화 및 텔레포트
가스트 (Ghast)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원거리 폭발 불덩이 공격, 폭발 피해: Easy: 6 (3 hearts), Normal: 9 (4.5 hearts), Hard: 12 (6 hearts)
- 드랍 아이템: 가스트 눈물, 화약
- 활용도: 가스트 눈물을 통한 포션 제조
위더 스켈레톤 (Wither Skeleto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5 (2.5 hearts), Normal: 8 (4 hearts), Hard: 12 (6 hearts), 위더 효과 부여
- 드랍 아이템: 뼈, 석탄, 위더 스켈레톤 두개골 (희귀)
- 활용도: 위더 소환을 위한 두개골 수집, 뼈와 석탄 수급
마녀 (Witch)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6 (13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다양한 포션 투척, 독, 슬로우, 즉시 피해 포션 등
- 드랍 아이템: 글로우스톤 가루, 설탕, 거미 눈, 유리병, 화약, 레드스톤, 막대기
- 활용도: 다양한 아이템 수급, 특히 포션 제조 재료
실버피시 (Silverfish)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8 (4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1 (0.5 heart), Normal: 1 (0.5 heart), Hard: 1.5 (0.75 hearts)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경험치 획득, 엔드 포탈 근처에서 스포너 파괴 시 등장
슬라임 (Slime)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대형 슬라임: 16 (8 hearts), 중형 슬라임: 4 (2 hearts), 소형 슬라임: 1 (0.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대형 슬라임: Easy: 4 (2 hearts), Normal: 6 (3 hearts), Hard: 9 (4.5 hearts)
- 드랍 아이템: 슬라임볼
- 활용도: 슬라임볼을 통한 피스톤 제작 및 리드 제작
마그마 큐브 (Magma Cube)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대형 마그마 큐브: 16 (8 hearts), 중형 마그마 큐브: 4 (2 hearts), 소형 마그마 큐브: 1 (0.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대형 마그마 큐브: Easy: 4 (2 hearts), Normal: 6 (3 hearts), Hard: 9 (4.5 hearts)
- 드랍 아이템: 마그마 크림
- 활용도: 마그마 크림을 통한 화염 저항 포션 제조
팬텀 (Phantom)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4 (2 hearts), Normal: 6 (3 hearts), Hard: 9 (4.5 hearts)
- 드랍 아이템: 팬텀 막
- 활용도: 팬텀 막을 통한 활공 옷 수리 및 느린 낙하 포션 제조
필레저 (Pillag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4 (12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석궁 원거리 공격, Easy: 3 (1.5 hearts), Normal: 5 (2.5 hearts), Hard: 7.5 (3.75 hearts)
- 드랍 아이템: 석궁, 화살 (착용 중일 때), 에메랄드 (희귀)
- 활용도: 석궁 및 화살 수급, 에메랄드 수급
번거르 (Vindicato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4 (12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7 (3.5 hearts), Normal: 13 (6.5 hearts), Hard: 19.5 (9.75 hearts)
- 드랍 아이템: 철 도끼, 에메랄드 (희귀)
- 활용도: 철 도끼 및 에메랄드 수급
에버 (Evok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4 (12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소환 공격 (환영 인형), 근접 공격: Easy: 6 (3 hearts), Normal: 9 (4.5 hearts), Hard: 13.5 (6.75 hearts)
- 드랍 아이템: 불사의 토템, 에메랄드 (희귀)
- 활용도: 불사의 토템을 통한 생명 보존, 에메랄드 수급
레이븐져 (Ravag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100 (5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7 (3.5 hearts), Normal: 12 (6 hearts), Hard: 18 (9 hearts)
- 드랍 아이템: 안장
- 활용도: 안장 획득 및 타고 다니기
가디언 (Guardia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30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레이저 원거리 공격, 가시 반사 피해: Easy: 2 (1 heart), Normal: 4 (2 hearts), Hard: 6 (3 hearts)
- 드랍 아이템: 생선, 수정 조각, 해초 (희귀)
- 활용도: 해양 아이템 수급, 수정 조각을 통한 바다 랜턴 제작
엘더 가디언 (Elder Guardia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80 (4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레이저 원거리 공격, 가시 반사 피해: Easy: 5 (2.5 hearts), Normal: 8 (4 hearts), Hard: 12 (6 hearts)
- 드랍 아이템: 생선, 수정 조각, 해초, 스펀지
- 활용도: 스펀지를 통한 물 제거, 수정 조각을 통한 바다 랜턴 제작
호그린 (Hoglin)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40 (2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5 (2.5 hearts), Normal: 10 (5 hearts), Hard: 15 (7.5 hearts)
- 드랍 아이템: 돼지고기, 가죽
- 활용도: 식량 및 가죽 수급
피글린 (Piglin)
- 구분: 적대적 (도발 시), 중립적 (기본)
- 몹의 체력: 16 (8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및 원거리 공격 (석궁), Easy: 3 (1.5 hearts), Normal: 5 (2.5 hearts), Hard: 7.5 (3.75 hearts)
- 드랍 아이템: 금 관련 아이템, 돼지고기 (희귀)
- 활용도: 금 수급 및 바터링을 통한 아이템 교환
브루트 피글린 (Piglin Brute)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50 (2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9 (4.5 hearts), Normal: 13 (6.5 hearts), Hard: 19 (9.5 hearts)
- 드랍 아이템: 금 관련 아이템
- 활용도: 금 수급
스트레이 (Stray)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활 공격 (슬로우 효과),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 (2 hearts)
- 드랍 아이템: 뼈, 화살, 슬로우드 화살
- 활용도: 슬로우드 화살 수급
허스크 (Husk)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5 (2.25 hearts), 기아 효과 부여
- 드랍 아이템: 썩은 고기
- 활용도: 경험치 획득
드라운드 (Drowned)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및 원거리 공격 (삼지창),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5 (2.25 hearts)
- 드랍 아이템: 썩은 고기, 금괴 (희귀), 삼지창 (희귀), 조개 (희귀)
- 활용도: 삼지창 및 조개 수급
쉘커 (Shulker)
- 구분: 적대적
- 몹의 체력: 30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원거리 공격 (부유 효과), Easy: 4 (2 hearts), Normal: 6 (3 hearts), Hard: 9 (4.5 hearts)
- 드랍 아이템: 쉘커 껍질
- 활용도: 쉘커 상자 제작
위더 (Wither)
- 구분: 보스
- 몹의 체력: 300 (15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폭발 및 원거리 공격, Easy: 5 (2.5 hearts), Normal: 8 (4 hearts), Hard: 12 (6 hearts), 위더 효과 부여
- 드랍 아이템: 네더 스타
- 활용도: 비콘 제작
엔더 드래곤 (Ender Dragon)
- 구분: 보스
- 몹의 체력: 200 (10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및 원거리 공격 (드래곤 숨결), Easy: 6 (3 hearts), Normal: 10 (5 hearts), Hard: 15 (7.5 hearts)
- 드랍 아이템: 드래곤 알, 경험치
- 활용도: 드래곤 알 및 경험치 획득, 엔드 포탈 활성화
중립적 몹
엔더맨 (Enderman)
- 구분: 중립적 (도발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40 (2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4.5 (2.25 hearts), Normal: 7 (3.5 hearts), Hard: 10.5 (5.25 hearts), 텔레포트
- 드랍 아이템: 엔더 진주
- 활용도: 엔더 진주를 통한 엔더 포탈 활성화 및 텔레포트
돌고래 (Dolphin)
- 구분: 중립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플레이어에게 친화적)
- 드랍 아이템: 생선 (죽을 경우)
- 활용도: 수중 탐험 시 속도 증가
팬더 (Panda)
- 구분: 중립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공격받을 시 방어)
- 드랍 아이템: 대나무 (죽을 경우)
- 활용도: 관상용, 대나무 농장
아이언 골렘 (Iron Golem)
- 구분: 중립적 (공격받을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100 (5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7 (3.5 hearts), Normal: 21 (10.5 hearts), Hard: 31.5 (15.75 hearts)
- 드랍 아이템: 철괴, 장미꽃
- 활용도: 마을 방어, 철 수급
늑대 (Wolf)
- 구분: 중립적 (공격받을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8 (4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공격, Easy: 2 (1 heart), Normal: 3 (1.5 hearts), Hard: 4 (2 hearts)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애완동물 및 보호자
라마 (Llama)
- 구분: 중립적 (공격받을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15 (7.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침 뱉기, Easy: 1 (0.5 heart), Normal: 1 (0.5 heart), Hard: 1.5 (0.75 hearts)
- 드랍 아이템: 가죽
- 활용도: 운반 및 저장
꿀벌 (Bee)
- 구분: 중립적 (공격받을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침 공격, Easy: 1 (0.5 heart), Normal: 2 (1 heart), Hard: 3 (1.5 hearts), 독 효과 부여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벌집 및 벌꿀 수급, 농작물 수분
피글린 (Piglin)
- 구분: 중립적 (도발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16 (8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근접 및 원거리 공격 (석궁), Easy: 3 (1.5 hearts), Normal: 5 (2.5 hearts), Hard: 7.5 (3.75 hearts)
- 드랍 아이템: 금 관련 아이템, 돼지고기 (희귀)
- 활용도: 금 수급 및 바터링을 통한 아이템 교환
폭스 (Fox)
- 구분: 중립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플레이어에게 친화적)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아이템 운반
수동적인 몹
돼지 (Pig)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돼지고기, 익힌 돼지고기 (불에 의해 죽을 경우)
- 활용도: 식량 수급
닭 (Chicken)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4 (2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닭고기, 익힌 닭고기 (불에 의해 죽을 경우), 깃털
- 활용도: 식량 및 화살 제작
소 (Cow)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소고기, 익힌 소고기 (불에 의해 죽을 경우), 가죽
- 활용도: 식량 및 가죽 수급
양 (Sheep)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8 (4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양고기, 익힌 양고기 (불에 의해 죽을 경우), 양털
- 활용도: 식량 및 양털 수급
말 (Horse)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5-30 (7.5-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가죽
- 활용도: 빠른 이동 수단
버섯 소 (Mooshroom)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소고기, 익힌 소고기 (불에 의해 죽을 경우), 가죽
- 활용도: 버섯 수프 제작
토끼 (Rabbit)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3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토끼 고기, 발, 가죽
- 활용도: 식량 및 포션 제작
오셀롯 (Ocelot)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크리퍼 쫓아내기
고양이 (Cat)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크리퍼 쫓아내기
거북이 (Turtle)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30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해초, 거북 등딱지 (성장 시)
- 활용도: 헬멧 제작 및 수중 호흡 포션
물고기 (Fish)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3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생선, 익힌 생선 (불에 의해 죽을 경우)
- 활용도: 식량 수급
오징어 (Squid)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먹물 주머니
- 활용도: 염료 제작
박쥐 (Bat)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6 (3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폴라 베어 (Polar Bear)
- 구분: 수동적 (새끼와 함께 있을 때 공격 시 적대적)
- 몹의 체력: 30 (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공격 시 근접 공격)
- 드랍 아이템: 생선
- 활용도: 관상용
알락 말 (Pinto Horse)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5-30 (7.5-1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가죽
- 활용도: 빠른 이동 수단
펫 파롯 (Pet Parrot)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6 (3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근처 몹 소리 흉내내기
여우 (Fox)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없음
- 활용도: 관상용, 아이템 운반
돌고래 (Dolphin)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10 (5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생선 (죽을 경우)
- 활용도: 수중 탐험 시 속도 증가
스트라이더 (Strider)
- 구분: 수동적
- 몹의 체력: 20 (10 hearts)
- 공격력과 공격 패턴: 없음
- 드랍 아이템: 실
- 활용도: 용암 위를 이동할 수 있는 교통 수단
몹과 함께 가능한 특별한 기능 모음
스트라이더 (Strider)
- 특징: 마그마 위를 달릴 수 있는 탈것
- 사용법: 안장을 장착하고, 뒤에 타서 왜곡된 균류를 낚싯대에 매단 아이템을 사용하여 조종
돌고래 (Dolphin)
- 특징: 플레이어가 수영할 때 따라다니며 속도 증가 효과 제공
- 사용법: 돌고래 근처에서 수영하면 속도 증가 효과를 받음
무역상 (Wandering Trader)
- 특징: 다양한 아이템을 에메랄드와 교환 가능
- 사용법: 무역상에게 에메랄드를 주고 다양한 희귀 아이템과 교환
피글린 (Piglin)
- 특징: 금 관련 아이템을 금괴와 교환 (바터링)
- 사용법: 피글린에게 금괴를 던져 다양한 네더 아이템과 교환
고양이 (Cat)
- 특징: 크리퍼를 쫓아내는 능력
- 사용법: 고양이를 길들여서 크리퍼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방어
라마 (Llama)
- 특징: 상자 장착 가능, 운반 및 저장 가능
- 사용법: 라마에게 상자를 장착하여 추가 저장 공간으로 사용
노새 (Mule)
- 특징: 상자 장착 가능, 운반 및 저장 가능
- 사용법: 노새에게 상자를 장착하여 추가 저장 공간으로 사용
당나귀 (Donkey)
- 특징: 상자 장착 가능, 운반 및 저장 가능
- 사용법: 당나귀에게 상자를 장착하여 추가 저장 공간으로 사용
오셀롯 (Ocelot)
- 특징: 길들인 후 크리퍼 쫓아내기 가능
- 사용법: 오셀롯을 길들여서 크리퍼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방어
거북이 (Turtle)
- 특징: 거북 알을 통해 거북 등딱지 획득 가능
- 사용법: 거북 알을 부화시켜 거북이로 키우고, 등딱지를 획득하여 헬멧이나 수중 호흡 포션 제작
벌 (Bee)
- 특징: 벌집을 통해 벌꿀과 벌집 블록 획득 가능
- 사용법: 벌집을 설치하고, 벌을 유인하여 벌꿀과 벌집 블록을 수확
늑대 (Wolf)
- 특징: 길들인 후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며 방어
- 사용법: 늑대를 길들여서 애완동물로 키우고, 공격받을 때 방어
앵무새 (Parrot)
- 특징: 근처 몹의 소리를 흉내내어 경고
- 사용법: 앵무새를 길들여서 근처 몹의 소리를 흉내내도록 하여 경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