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팟 짜증나는 노이즈 소리의 원인은 뭘까? 해결방법 알아보기

by 차니파파 2024. 2. 2.

에어팟프로를 사용한지 3년 되었을까

정말 본전 뽑았다 싶을 정도로 만족스럽게 잘 사용해왔어요.

하지만... 언젠가부터 왼쪽 귀에서 노이즈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 짜증나는 노이즈 문제, 해결 방법을 찾아봅니다.

 

증상

에어팟을 귀에 꽂으면 아날로그 TV에서 듣던 노이즈 소리가 들린다.

치지지지지지지직~~

 

 

1. 소프트웨어/펌웨어 업데이트

사용 중인 기기(iPhone, iPad, iPod touch, 또는 Mac)가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으로 업데이트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오디오 문제를 포함한 다양한 버그를 해결해줄 수 있습니다. 

 

2. 블루투스 연결 문제 해결

에어팟을 충전 케이스에 넣었다가 30초 후 다시 꺼내 착용하고, 휴대폰의 블루투스를 잠시 끄고 다시 켜서 에어팟과의 연결을 새로 시도해보세요. 특이한 경우를 제외한 모든 경우에 이렇게 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하지만 같은 증상은 가끔씩 계속 되었어요. 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

 

3. 더러운 스피커

주요 원인 중 하나로 AirPods 스피커가 먼지나 이물질로 인해 오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음질에 영향을 미치며 윙윙거리는 소리의 원인이 될 수 있어요. 극세사 천, 이소프로필 알코올, 이쑤시개, 면봉을 사용해 AirPods를 조심스럽게 청소하세요. 메쉬 부분에 집중하면서,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부드럽게 닦아주세요. 청소 후 AirPods가 완전히 마르도록 해주세요. 이후에 케이스에 다시 넣기 전까지 기다리세요.

 

4. 에어팟 재설정하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많은 문제를 해결해주는 첫 번째 단계. '설정(Settings)' > '블루투스(Bluetooth)'로 가서 에어팟을 찾아 '이 기기 무시하기(Forget This Device)'를 선택하죠. 그 다음, 충전 케이스를 열고 뒷면의 버튼을 15초간 길게 누르세요. LED 불빛이 황색에서 흰색으로 바뀌면 재설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이후 에어팟을 다시 페어링해보세요.

 

5. 2020년 10월 이전 모델의 문제점

2020년 10월 이전에 생산된 일부 AirPods Pro 모델에서 소음 취소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배경 소음, 특히 저주파 소음에 대해 비정상적인 소리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애플은 이러한 문제를 인정하고, 해당하는 AirPods Pro 단위(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된 모델)에 대해 무료 교체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소음 취소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귀에 넣었을 때 들리는 소리(팝 소리, 정적 소리 등) 및 기타 배경 소음 문제를 겪는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판매일로부터 3년간 유효합니다.

https://support.apple.com/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이런 단계를 거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하드웨어적인 결함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공식적인 검사 및 수리를 고려해보는 것이 좋겠죠. 에어팟 사용 중 노이즈 문제는 꽤 까다로울 수 있지만, 단계별로 접근하다 보니 급한 문제는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